-
1. Selection (셀렉션) - 선택
- 기본 의미:
(명사) 선택, 선발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특정한 이펙트 시스템, 모듈 또는 설정을 선택하여 수정하거나 적용하는 기능
2. Emitter (이미터) - 방출기
- 기본 의미:
(명사) 방출하는 것, 발산체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주요 요소. 특정 패턴이나 속성을 가진 입자를 지속적으로 생성함
3. Spawn (스폰) - 생성
- 기본 의미:
(동사) (생명체 등이) 알을 낳다, 발생시키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을 특정 방식으로 생성하는 기능. 일반적으로 특정 조건에서 반복적으로 생성됨
4. Velocity (벨로시티) - 속도
- 기본 의미:
(명사) 속도, 빠르기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이 움직이는 속도. 특정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힘을 조절하는 기능
5. Linear (리니어) - 직선적인
- 기본 의미:
(형용사) 선형적인, 직선의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이 직선적인 경로로 이동하는 방식
6. Shape (쉐이프) - 형태
- 기본 의미:
(명사) 모양, 형태
(동사) 형성하다, 만들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이 생성될 위치를 정의하는 기준 형태. 예를 들어, Sphere(구형), Box(박스형) 등이 있음
7. Primitive (프리미티브) - 기본 형태
- 기본 의미:
(형용사) 원시적인, 기초적인
(명사) 기본적인 요소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Shape Locati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입체 형상 (구, 박스 등)
8. Radius (레이디우스) - 반경
- 기본 의미:
(명사) 반지름, 반경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원형 또는 구 형태의 Shape에서 파티클이 생성될 수 있는 범위를 결정하는 값
9. Distribution (디스트리뷰션) - 분포
- 기본 의미:
(명사) 분배, 배포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이 특정 영역에서 어떻게 생성될지 결정하는 방식. 예를 들어, 무작위(Random) 또는 균일한(Uniform) 분포 설정 가능
10. Transform (트랜스폼) - 변형
- 기본 의미:
(동사) 변형하다, 변화시키다
(명사) 변형, 변환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이나 이펙트의 위치, 회전, 크기 등을 변경하는 기능
11. Offset (오프셋) - 기준점에서의 이동
- 기본 의미:
(명사) 보정, 차이
(동사) 상쇄하다, 보정하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이 기본 위치에서 일정 거리만큼 이동하도록 설정하는 값
12. Order (오더) - 순서
- 기본 의미:
(명사) 순서, 명령, 질서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특정 변형(크기 조절, 회전, 이동)이 어떤 순서로 적용될지를 결정하는 옵션 (예: Scale → Rotate → Offset)
13. Mode (모드) - 방식
- 기본 의미:
(명사) 방식, 형태, 모드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특정 기능이 작동하는 방식. 예를 들어, Scale Mode(크기 조절 방식), Rotation Mode(회전 방식) 등 다양한 설정에서 사용됨
14. Rotation (로테이션) - 회전
- 기본 의미:
(명사) 회전, 순환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이나 시스템이 특정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속성
15. Coordinate Space (코디네이트 스페이스) - 좌표 공간
- 기본 의미:
(명사) 좌표계, 공간 시스템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파티클의 위치, 회전, 크기 등을 적용할 때 참조하는 기준 좌표.
- Local (로컬): 개별 객체(예: 이미터)의 로컬 좌표계 기준
- World (월드): 전체 게임 씬의 월드 좌표계 기준
16. Stack Context (스택 컨텍스트) - 계층 구조 내 컨텍스트
- 기본 의미:
(명사) 쌓아 올린 것(stack), 맥락(context)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나이아가라 모듈 내부에서 특정한 변수를 참조할 때 사용되는 개념. 현재 모듈에서의 상대적인 위치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참조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