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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디터에 사용 되는 영어 단어 목록컴퓨터 3D 그래픽/그래픽 용어 2025. 2. 6. 17:21
나이아가라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주요 용어와 기본적인 명사적 의미
1. Begin (비긴) - 시작
- 기본 의미:
- (동사) 시작하다, 착수하다
- (명사로는 잘 사용되지 않음, 개념적인 시작을 의미함)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어떤 동작이 처음 한 번 실행되는 시점
- 예) Begin Play → 게임이 시작될 때 한 번만 실행되는 이벤트
- Emitter Spawn과 Particle Spawn 단계에서 사용됨
2. Burst (버스트) - 한 번에 다량 생성
- 기본 의미:
- (명사) 폭발, 파열, 돌발적인 증가
- (동사) 폭발하다, 터지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짧은 순간에 여러 개의 파티클을 한꺼번에 생성
- Spawn Burst Instantaneous 모듈에서 사용됨
- 지속적으로 생성하는 Rate (레이트, 초당 생성율) 방식과 반대 개념
3. Instantaneous (인스턴테이니어스) - 즉각적인, 순간적인
- 기본 의미:
- (형용사) 즉각적인, 순간적인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어떤 동작이 즉시 실행되며, 지속되지 않는 것
- Spawn Burst Instantaneous에서 사용됨
- 한 번에 다량의 파티클을 생성하는 모듈
4. Rate (레이트) - 초당 생성율
- 기본 의미:
- (명사) 비율, 속도, 요금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파티클이 시간당 몇 개씩 생성될지 결정하는 값
- Spawn Rate → 초당 특정 개수의 파티클을 일정하게 생성
- Burst 방식과 다르게 지속적으로 생성됨
5. Scale (스케일) - 크기 조절
- 기본 의미:
- (명사) 규모, 크기, 척도
- (동사) 크기를 조정하다, 비율을 맞추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파티클의 크기를 키우거나 줄이는 데 사용됨
- Scale 값을 설정하면 특정 값의 배율로 크기 조정 가능
6. Scale Color (스케일 컬러) - 색상 변화 조절
- 기본 의미:
- Scale (명사): 크기, 척도
- Color (명사): 색상, 색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파티클의 색상을 시간에 따라 변화시키는 기능
- Scale Color 모듈 사용 →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상 변경 가능
- 예) 처음에는 붉고, 시간이 지나면서 푸른색으로 변화
7. State (스테이트) - 상태
- 기본 의미:
- (명사) 상태, 형편, 조건
- (동사) 선언하다, 명시하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파티클이나 이미터가 현재 어떤 상태인지 결정하는 개념
- Particle State 모듈 → 파티클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도록 설정
8. Float (플로트) - 소수점 값 (부동소수점)
- 기본 의미:
- (명사) 부유물, 부동소수점(컴퓨터에서 소수점이 있는 숫자)
- (동사) 떠다니다, 부유하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소수점 값을 저장하고 연산할 수 있는 숫자 데이터 타입
- 예) Float From Curve → 커브 값을 기반으로 부드럽게 변화하는 숫자 값 설정
- 예) Scale Alpha → 투명도를 부드럽게 조절할 때 사용
9. Float From Curve (플로트 프롬 커브) - 커브 기반 값 변경
- 기본 의미:
- Float (명사): 부동소수점 값 (소수점이 있는 숫자)
- Curve (명사): 곡선, 커브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곡선 그래프를 사용해 값이 점진적으로 변화하도록 설정
- Scale Color 모듈에서 색상을 점점 투명해지게 만들 때 사용
10. Behavior (비헤이비어) - 동작 방식
- 기본 의미:
- (명사) 행동, 작동 방식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어떤 모듈이나 시스템이 동작하는 방식
- Loop Behavior (루프 비헤이비어) → 이미터가 반복되는 방식을 설정하는 옵션
11. Loop Behavior (루프 비헤이비어) - 반복 동작 방식
- 기본 의미:
- Loop (명사): 반복, 루프
- Behavior (명사): 행동, 작동 방식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이미터가 어떻게 반복될지 설정하는 기능
- Infinite로 설정하면 무한 반복, Self로 설정하면 이미터의 설정에 따라 반복
12. Infinite (인피니트) - 무한한, 끝없는
- 기본 의미:
- (형용사) 무한한, 끝없는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반복 동작이 끝없이 지속됨
- Loop Behavior에서 Infinite로 설정하면 이미터가 계속해서 반복됨
13. Initialize (이니셜라이즈) - 초기화
- 기본 의미:
- (동사) 초기화하다, 설정하다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파티클이 처음 생성될 때 기본 속성을 설정하는 과정
- Initialize Particles (파티클 초기화) 모듈 → 파티클의 크기, 위치, 색상 등의 기본 값을 설정
14. Uniform (유니폼) - 균일한, 동일한 값
- 기본 의미:
- (형용사) 균일한, 동일한, 일정한
- (명사) 유니폼 (운동복, 제복 등)
- 나이아가라에서의 의미:
- Sprite Size 설정에서 Uniform 값을 선택하면 X, Y 방향의 크기가 동일하게 설정됨
- 예) Uniform 50 → 파티클의 가로, 세로 크기가 50으로 동일
✅ 최종 정리
이제 각 용어의 기본적인 의미와 나이아가라에서 사용되는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!
이제 나이아가라 시스템을 사용할 때 용어가 헷갈리지 않고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! 🚀🔥'컴퓨터 3D 그래픽 > 그래픽 용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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